조회 수 230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오펠_긴급브레이크방지시스템.jpg




이 인쇄광고를 보면 무엇이 떠오를까?

아마도 순간적으로 시선이 이미지의 가운데로 

쏠리게 되어 해당 동물의 얼굴을 보게 될 것이다. 


내가 최근에 본 광고 중에 가장 시각적으로 

임팩트 있고 이미지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주목성에 대한 부분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사례라고 생각한다.


해당 광고는 자동차 브랜드 오펠의 긴급 

브레이크 시스템이 로드킬을 당할 수 있는 

동물을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다는 

자사 자동차의 한 기능을 부각한 광고이다.


광고에서 보이는 순간적인 주목성과 압도감처럼

실제로 운전자가 동물과 같은 특정 장애물을 

만났을 때 이러한 시각적 장면을 보지 않을까 

생각한다. 특정 장애물로 줌 인되는 현상을 

그대로 자동차의 기능으로 연결해 부각시킨 점이 

이 광고에 시선이 쏠리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덧붙여 이미지 스케일 값을 확대해 확장과 

축소를 통한 시선 유도가 해당 커뮤니케이션의 

장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직관적이면서 그 기능이 필요한 상황을 

깊이 있게 연구하여 간단한 시각적 효과로 

보여주는 해당 광고가 광고 제작을 하고 싶은 

나에게 좋은 참고 사례이다.


사실 말을 장황하게 설명하거나 

이미지를 여러 번 반복적으로 보여주며 

설명하는 것보다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궁극적인 영역은 바로 그림 또는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글자의 역사를 보면 글자 또는 문자란

원래 그림에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이미지로 승부하는 광고

역시 이러한 이유에서 나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거 아닐까 싶다.





참고 사이트 : Naver blog 스투시의 Marketing &AD Factory


공지 [공지] 내가 본 광고 게시판 이용시 썸네일 이미지 필수! [임원단] 관리자 2014.05.26
  1. 세상을 울린 기적의 목소리, 엄마의 첫 번째 노래 : AIA 생명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다가 영상 전에 나오는 짧은 광고에 마음을 빼앗겨 다시 보게 된 경우가 있다. AIA 생명의 광고가 그랬다. AIA 생명은 감정소구를 잘 활용하여 스토리가 담긴 광고를 제작하는데, 그 중 '엄마의 첫 번째 노래'편이 참 마음에 와 닿았다. ...
    Date2018.10.31 By[Anti/32]장지혜 Reply0 file
    Read More
  2. 시몬스 - 하루 동안 고생한 나를 위하여 with Sean O'pry

    국내에 많은 침대 브랜드와 광고가 있지만 색감, 영상미, 음악의 조화가 단연 최고라고 생각하는 시몬스 침대 광고이다. 실제 유튜브의 댓글을 보면 일부러 광고를 찾아본다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광고는 침대가 주는 편안함과 동시에 ...
    Date2018.10.31 By[Anti/32]장지혜 Reply0 file
    Read More
  3. Subway | Take a break from your tired burger routine

    https://youtu.be/bIZqMPGAOOw 이번 글에서 소개할 광고는 서브웨이의 광고이다. 영상의 초반에서는 맥도날드를 연상시키는 색감과 이미지, 효과음(burger)을 통해 심장박동을 나타낸다. 그리고 심장이 뛰는 것을 의미하는 곡선의 맥도날드의 로고가 곧...
    Date2018.10.31 By[Anti/32]장지혜 Reply0 file
    Read More
  4. 익주의 시선_03 OPEL, Emergency brake assit

    이 인쇄광고를 보면 무엇이 떠오를까? 아마도 순간적으로 시선이 이미지의 가운데로  쏠리게 되어 해당 동물의 얼굴을 보게 될 것이다.  내가 최근에 본 광고 중에 가장 시각적으로  임팩트 있고 이미지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주목성에...
    Date2018.10.27 By[YET/28]나익주 Reply0 file
    Read More
  5. 익주의 시선_02 The unusual football campaign

    이 캠페인은 태국 부동산 개발 기언인 AP thailand의  'The The unusual football field'이다.  태국 방콕의 빈민가인 Khlong Toei 지역이 인구 밀도가  높고 도심 지역이기도 하여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충분히 확보되기 어려운 상황이며 빈민가이기...
    Date2018.10.27 By[YET/28]나익주 Reply0 file
    Read More
  6. 익주의 시선_01 McDonald's Follow the arches

    맥도날드의 시그니처 아이덴티티인 로고를  활용한 광고 사례이다.  이 광고는 2018년  칸 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아웃도어 부분  그랑프리를 받은 작품이며, 특정 방향을 지시하는  on yon your right, next exit, on your left,  just misse...
    Date2018.10.27 By[YET/28]나익주 Reply0 file
    Read More
  7. 큐원 상쾌환 혜리 광고

    https://youtu.be/hNCyYXXR2Tk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삼양이 음료가 아닌 환 형태의 숙취해소제를 개발하여 뒤늦게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현재 매년 매출 100%이상의 매출 증가를 선보이고 있고, 상쾌한은 환 ...
    Date2018.10.10 By[Anti/32]김혜민 Reply0 file
    Read More
  8. Subway 박재범 CHEESE IN THE CLUB 광고

    https://youtu.be/Nu_swo-aglU 이번에 분석한 광고는 수제 샌드위치 업체인 써브웨이(SUBWAY)라는 샌드위치 브랜드가 신메뉴를 선보인 TV광고이다. 이 광고를 선택한 이유는 단순히 메뉴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박재범이라는 가수를 ...
    Date2018.10.10 By[Anti/32]김혜민 Reply0 file
    Read More
  9. McDonald’s – Middle Seat

    https://youtu.be/iFwHAoBybxI 이번에 소개하고자 하는 광고는 맥도날드의 광고이다. 보통 광고라고 하면 신제품이나 기업과 같이 특정한 것을 홍보하는 것이 마련인데, 이 맥도날드의 광고는 특이하게 새로운 메뉴나 프로모션을 담은 광고를 하지 않았다. ...
    Date2018.10.10 By[Anti/32]김혜민 Reply0 file
    Read More
  10. 야놀자 광고

    https://www.youtube.com/watch?v=ogAhXWZaAJQ 야놀자는 숙박 예약, 레저 액티비티 티켓 구매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광고에는 하니가 출현하고 있는데, 하니는 예능 등으로 소비자에게 활발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
    Date2018.10.10 By[Sharp/32]이나영 Reply0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 112 Next
/ 112




2019 . 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