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36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마음이음 연결음 광고는 GS칼텍스의 사회공헌 캠페인 광고로, 고객센터 통화연결음을 이용해 상담원의 가족들이 '사랑하는 우리 엄마가 상담해드릴 예정입니다'등의 멘트를 직접 녹음해 들려주었다. 


 다른 캠페인과 달리 상담원에 대한 폭언 등의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려 했다는 차별점이 있다. 또한 통화연결음이라는 매개를 활용했다는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인다. 상담을 하기 위해서 통화연결음은 선택의 여지 없이 들을 수 밖에 없다는 점을 활용한 것이 창의적이다. 상담원들의 실제 가족들이 직접 참여한 마음이음 연결음 광고는 감동을 주고 기억에 오래 남게 했다.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캠페인을 연결한 점은 좋았지만, 석유 화학 회사인 GS칼텍스와 직접적인 연결이 부족해 해당 광고로 브랜드를 바로 떠올릴 수 있는 연결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창의력과 감동으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여러가지 광고제에서 수상할 수 있었던 좋은 광고다.


공지 [공지] 내가 본 광고 게시판 이용시 썸네일 이미지 필수! [임원단] 관리자 2014.05.26
  1. [삼성생명] 인생사진관 캠페인 광고

    [삼성생명] 인생사진관 캠페인 광고 https://www.youtube.com/watch?v=FBtWixtj4NQ 삼성생명의 인생사진관 캠페인 광고에는 미래의 나이 든 모습을 찍어주는 사진관인 ‘인생사진관’에 방문한 모녀, 예비부부, 20년지기 친구들 등의 일반인들이 특수 분...
    Date2018.11.19 By[Sharp/31]김소연 Reply0 file
    Read More
  2. [캐드버리의 DAIRY MILK]

    [캐드버리의 DAIRY MILK] https://youtu.be/XcLzF1bMng8 이미지재고를 목표로 한 광고이다. 초콜릿이 갖는 명쾌함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묘사한다. DAIRY MILK라는 상품자체가 아니라 그 상품이 갖는 이미지를 제 3의 동물로 묘사해 궁금증...
    Date2018.11.16 By[Anti/32]한희선 Reply0 file
    Read More
  3. [맥카페-UK]

    [맥카페-UK] https://youtu.be/Kra1eWAiKvE 바쁜 아침, 늦은 저녁 언제든지 간단하게 사람과 대화하지 않고 주문할 수 있다는 것이 맥카페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개인카페의 복잡함과 부담스러움을 꺼리는 사람들에게 맥카페라는 새로운 선택지를 주는 것...
    Date2018.11.16 By[Anti/32]한희선 Reply0 file
    Read More
  4. JUST DO IT캠페인 30주년 기념광고

    [나이키-DREAM CRAZY] https://youtu.be/-hIc_epqfI0 -JUST DO IT캠페인 30주년 기념광고 나이키는 JUST DO IT캠페인 30주년 기념광고에 미국 NFL 선수 콜린 케퍼닉을 메인 모델로 기용해 논란이 있었다. 콜린 케퍼닉은 2016년 흑인을 향한 경찰...
    Date2018.11.16 By[Anti/32]한희선 Reply0 file
    Read More
  5. 펨버타이징

    https://www.youtube.com/watch?v=WValNYzU_yo 혹시 광고를 보며 여성들의 과한 노출이나 선정적인 모습들을 보며 불편한 감정을 느낀적이 있는가? 나에겐 한국의 수많은 광고들이 불편하게 느껴졌다. 많은 광고들이 여성을 성상품화 함으러써 대상화 시키...
    Date2018.11.12 By[Sharp/32]박도연 Reply0 file
    Read More
  6. 새우깡 : 손이가요 손이가 새우깡에 손이가

    https://www.youtube.com/watch?v=UEUcG3w1X5M " 손이가요 손이가 새우깡에 손이가" 한국인 중에 이 새우깡 CM송을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얼마나 될까? 위의 CM송을 들으면 나도 모르게 새우깡 과자가 떠오르고 먹고 싶어지곤 한다. 내게 이 광고가 인상깊...
    Date2018.11.12 By[Sharp/32]박도연 Reply0 file
    Read More
  7. 두산 : 사람이 미래다

    https://www.youtube.com/watch?v=bGHhvBJUKXE 두산의 " 사람이 미래다"는 메인카피는 평소에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카피중 하나이다. 처음 두산의 광고를 봤을떄 나는 너무 큰 감동을 받았다. 두산이 좋은 기업이고 아니고를 다 떠나서 광고카피 한줄만으...
    Date2018.11.12 By[Sharp/32]박도연 Reply0 file
    Read More
  8. (신세계) SSG 쓱

    ssg 을 봤을 때 쓱이란 단어가 떠오르는가? 최근 언어적 트렌드를 본다면 Yes라고 말을 할 수 있겠지만 이 광고가 나오기 전에는 아니었을 것이다. 최근 대한민국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를 보면 sbs = 스브스  sk = 스크 이런식으로 발음하곤 하는데 이런 트렌...
    Date2018.11.09 By[Anti/32]이혜인 Reply0 file
    Read More
  9.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마음이음 연결음 광고는 GS칼텍스의 사회공헌 캠페인 광고로, 고객센터 통화연결음을 이용해 상담원의 가족들이 '사랑하는 우리 엄마가 상담해드릴 예정입니다'등의 멘트를 직접 녹음해 들려주었다.   다른 캠페인과 달리 상담원에 대한 폭언 등의 문제를 ...
    Date2018.11.09 By[Anti/32]이혜인 Reply0 file
    Read More
  10. (야나두) 유캔두 , 야나두

    야나두는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의 확실한 인지도를 구축하려 했다.  "영어는 짧고 쉽게 야나두처럼"  타 브랜드와는 다르게 1인칭 시점의 카메라 앵글을 사용했고 친숙하고 생생한 메세지를 전달해 참신한 광고 기법을 사용했다. 또한,소비자가 공감할만한 ...
    Date2018.11.09 By[Anti/32]이혜인 Reply0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 111 Next
/ 111




2019 . 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