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16:59

[잡코리아] 참고서편

조회 수 3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잡코리아] 참고서편  


3vecwqs.JPG

https://www.youtube.com/watch?v=005khsbg-k0

 

이 광고는 많은 말을 하지 않는다. 제일 마지막에 끝이 다른 시작이라는 메인 카피를 나타내는 것을 제외하고는 참고서를 버리고 구직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수고했다, 참고서야. 수고했다, 잡코리아.”라는 카피를 띄우기만 한다. 어플 및 서비스의 특징이나 장점을 설명해주지 않지만, 그렇게 장점을 일일이 나열하는 것보다 훨씬 큰 임팩트를 주었다고 생각한다. 취직을 하면 그와 관련된 앱이나 참고서, 응시표 등을 지우거나 버리는 취직자의 일상적이면서 핵심적인 행동을 잘 꿰뚫어서 담았기 때문이다.


광고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지우는 모습을 나타내었지만, 취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모습을 나타냄으로써 오히려 타겟인 취업준비생에게 잡코리아를 이용하면 나도 저럴 수 있겠지라는 생각을 자연스럽게 심어주었다. 훌륭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심플하면서도 명확한 메시지 전달 덕분에 자칫 잘못하면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는 끝이 다른 시작이라는 메인 카피도 더 신뢰도 높게 느껴진다고 생각했다.


공지 [공지] 내가 본 광고 게시판 이용시 썸네일 이미지 필수! [임원단] 관리자 2014.05.26
  1. [잡코리아] 참고서편

    [잡코리아] 참고서편   https://www.youtube.com/watch?v=005khsbg-k0   이 광고는 많은 말을 하지 않는다. 제일 마지막에 “끝이 다른 시작”이라는 메인 카피를 나타내는 것을 제외하고는 참고서를 버리고 구직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는 모습을 보...
    Date2018.11.19 By[Sharp/31]김소연 Reply0 file
    Read More
  2. [네이버 시리즈] 잠깐이라도 행복하자 엄마 편

    [네이버 시리즈] 잠깐이라도 행복하자 엄마 편 https://www.youtube.com/watch?v=RsenUanOuGw  “준서야, 엄마는 공룡 안 좋아해… 로맨스 좋아해~ (흐뭇)” 이 광고는 타겟층이 쉽게 경험하고 공감할 만한 상황을 연출하고 반전으로 웃음을 이끌어...
    Date2018.11.19 By[Sharp/31]김소연 Reply0 file
    Read More
  3. [삼성생명] 인생사진관 캠페인 광고

    [삼성생명] 인생사진관 캠페인 광고 https://www.youtube.com/watch?v=FBtWixtj4NQ 삼성생명의 인생사진관 캠페인 광고에는 미래의 나이 든 모습을 찍어주는 사진관인 ‘인생사진관’에 방문한 모녀, 예비부부, 20년지기 친구들 등의 일반인들이 특수 분...
    Date2018.11.19 By[Sharp/31]김소연 Reply0 file
    Read More
  4. [캐드버리의 DAIRY MILK]

    [캐드버리의 DAIRY MILK] https://youtu.be/XcLzF1bMng8 이미지재고를 목표로 한 광고이다. 초콜릿이 갖는 명쾌함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묘사한다. DAIRY MILK라는 상품자체가 아니라 그 상품이 갖는 이미지를 제 3의 동물로 묘사해 궁금증...
    Date2018.11.16 By[Anti/32]한희선 Reply0 file
    Read More
  5. [맥카페-UK]

    [맥카페-UK] https://youtu.be/Kra1eWAiKvE 바쁜 아침, 늦은 저녁 언제든지 간단하게 사람과 대화하지 않고 주문할 수 있다는 것이 맥카페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개인카페의 복잡함과 부담스러움을 꺼리는 사람들에게 맥카페라는 새로운 선택지를 주는 것...
    Date2018.11.16 By[Anti/32]한희선 Reply0 file
    Read More
  6. JUST DO IT캠페인 30주년 기념광고

    [나이키-DREAM CRAZY] https://youtu.be/-hIc_epqfI0 -JUST DO IT캠페인 30주년 기념광고 나이키는 JUST DO IT캠페인 30주년 기념광고에 미국 NFL 선수 콜린 케퍼닉을 메인 모델로 기용해 논란이 있었다. 콜린 케퍼닉은 2016년 흑인을 향한 경찰...
    Date2018.11.16 By[Anti/32]한희선 Reply0 file
    Read More
  7. 펨버타이징

    https://www.youtube.com/watch?v=WValNYzU_yo 혹시 광고를 보며 여성들의 과한 노출이나 선정적인 모습들을 보며 불편한 감정을 느낀적이 있는가? 나에겐 한국의 수많은 광고들이 불편하게 느껴졌다. 많은 광고들이 여성을 성상품화 함으러써 대상화 시키...
    Date2018.11.12 By[Sharp/32]박도연 Reply0 file
    Read More
  8. 새우깡 : 손이가요 손이가 새우깡에 손이가

    https://www.youtube.com/watch?v=UEUcG3w1X5M " 손이가요 손이가 새우깡에 손이가" 한국인 중에 이 새우깡 CM송을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얼마나 될까? 위의 CM송을 들으면 나도 모르게 새우깡 과자가 떠오르고 먹고 싶어지곤 한다. 내게 이 광고가 인상깊...
    Date2018.11.12 By[Sharp/32]박도연 Reply0 file
    Read More
  9. 두산 : 사람이 미래다

    https://www.youtube.com/watch?v=bGHhvBJUKXE 두산의 " 사람이 미래다"는 메인카피는 평소에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카피중 하나이다. 처음 두산의 광고를 봤을떄 나는 너무 큰 감동을 받았다. 두산이 좋은 기업이고 아니고를 다 떠나서 광고카피 한줄만으...
    Date2018.11.12 By[Sharp/32]박도연 Reply0 file
    Read More
  10. (신세계) SSG 쓱

    ssg 을 봤을 때 쓱이란 단어가 떠오르는가? 최근 언어적 트렌드를 본다면 Yes라고 말을 할 수 있겠지만 이 광고가 나오기 전에는 아니었을 것이다. 최근 대한민국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를 보면 sbs = 스브스  sk = 스크 이런식으로 발음하곤 하는데 이런 트렌...
    Date2018.11.09 By[Anti/32]이혜인 Reply0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7 Next
/ 107




2018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오늘일정: (Fri Dec 14, 2018)
  • S23 이송희 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