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PNG3.PNG4.PNG


전폭적인 직원 복지(전직원 매년 해외여행!!!)와 연매출 1500억 돌파 소식으로 유명해진2016년 창업한 이커머스 스타트업 블랭크코퍼레이션에 관심이 생겨, 블랭크 제품 광고 중 가장 인상깊었던 광고를 분석해보았습니다.

마약베게, 마약 매트리스로 이미 SNS에서 유명세를 탄 소속 브랜드 바디럽에서 모델 홍진영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는데, 다른 광고들에 비해 색다르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은 18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판매 중인 제품 가짓수만 해도 25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뷰티, 패션, 반려동물, 푸드, 리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고 있지만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생활에서 느끼는 사소한 불편함을 해결하고 소비자들의 결핍을 채우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입니다.

이 광고 역시 일상적인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는 영상인데, 색다르다고 느꼈던 점은 광고모델입니다. 보통 연예인 홍진영의 이미지는 거의 모든 방송에서 유쾌 발랄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활발한 이미지로 사람들에게 비추어져 왔습니다.

이와는 상반되게, 해당 광고에서 홍진영은 스케줄 후 지친 몸을 이끌고 어두운 집에 돌아와, 소파에 쓰러져 힘든 자신의 모습과 상반된 애교를 보이는 TV속 자신을 멍하게 바라봅니다. 그리고 잠을 청하지만 핸드폰을 만지며 쉽게 잠들지 못하고, 엄마가 푹 자라고 써 놓은 쪽지를 발견한 후 마약 매트리스에서 편히 잠드는 연기를 펼칩니다. 평소 방송에서 홍진영을 보지 않던 사람들에게 연예인이 아닌 일상 속 그녀의 모습이 궁금증을 자극하여, 더 집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홍진영을 통해 연예인도 화려한 일과 뒤에는 평범한 사람으로서 우리와 비슷한 하루의 끝을 보내는구나와 같은 공감을 사며 마지막에 편히 쉬는 모습과 함께 연출되는 마약 베게&매트리스가 사람들에게 인식되는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화려한 기술과 연출이 아니지만, 모델의 새로운 모습과 일상을 통한 공감대를 활용한 좋은 광고라는 생각이 들어 컬리지인들에게 공유합니다!


공지 [공지] 내가 본 광고 게시판 이용시 썸네일 이미지 필수! [임원단] 관리자 2014.05.26
  1. [윤선생] 'Who am I' 광고 캠페인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 선생’은 ‘Who Am I’라는 광고 캠페인으로 ‘2018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https://youtu.be/7T2izT6kIdg   해당 캠페인으로 제작된 영상 속에서 학부모들은 원어민 ...
    Date2019.05.02 By[YET/32]한은비 Reply0 file
    Read More
  2. [헤네시 광고] 에일리언 감독이 코냑 광고를?!

    SF 영화계 특수분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에이리언 시리즈의 감독인 리들리 스콧이 광고감독으로 연출자의 길을 걷기 시작한 것을 알고 있나요? 사실 애플의 최초 개인PC 매킨토시를 런칭할때 집행했던 유명한 '망치를 던지는 여자' 광고도 리들리스콧 감...
    Date2019.05.01 By[YET/30] 윤산휘 Reply0 file
    Read More
  3. [스위스 NGO 단체 pro infirmis] Everyone is equal. No one is more equal.

    https://www.youtube.com/watch?v=T1fcc04uR4E 스위스 NGO 단체 pro infirmis의 광고는 장애인의 불편함을 남다른 시각에서 이야기한다.  이런 남다른 인사이트가 돋보이기에, 사람들의 관점의 전환을 줄 수 있는 좋은 광고라 생각했다.  보통 우리는...
    Date2019.05.01 By[Anti/32]김소희 Reply0 file
    Read More
  4. [NIKE] 너라는 위대함을 믿어

    https://youtu.be/rKo-vh1GNM8 돌 잔치를 하는 것처럼 보이는 귀여운 아기가 한복을 입고 등장하고 나레이션의 말 한마디는 묵직하고 굉장히 의미 있게 다가왔다. "넌 어떤 사람이 될래?" 본인이 정말 원하는 것을 하고 싶은 건지 주변 환경에 의해 그...
    Date2019.05.01 By[YET/29]이정기 Reply0 file
    Read More
  5.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이스트로우 캠페인

    빙그레가 선보인 바나나맛우유 마이스트로우(My Straw) 캠페인이 클리오 광고제에서 통합캠페인부문 금상, 제품혁신부문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40여년의 시간동안 남녀노소에게 사랑받아온 국민 브랜드인 바나나맛 우유를 20대 소비자를 대...
    Date2019.05.01 By[YET/33]봉주현 Reply0 file
    Read More
  6. [삼성전자] 타조의 꿈

    삼성전자 갤럭시 글로벌 브랜드 광고인 '타조의 꿈'이  '클리오 광고제(Clio Awards)'에서 7개의 상을,  더 원 클럽 광고제에서 13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 (Do What You Can’t)’를 주제로 제작된 갤럭시 S8 브랜드 광고 ‘타조...
    Date2019.05.01 By[YET/33]봉주현 Reply0 file
    Read More
  7. [MISEREOR] The Social Swipe

    독일의 구호단체 MISEREOR의 The Social Swipe은 세계 3대 광고제이자, 광고계의 오스카상이라 일컬어지는 ‘클리오 광고제’에서 2014년 혁신 미디어 부문, 참여 부문, 옥외광고 부문, 다이렉트 부문까지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
    Date2019.05.01 By[YET/33]봉주현 Reply0 file
    Read More
  8. 대행사이자 광고주로 떠오르는 '블랭크 코퍼레이션'의 BODYLUV 배게 광고

    전폭적인 직원 복지(전직원 매년 해외여행!!!)와 연매출 1500억 돌파 소식으로 유명해진, 2016년 창업한 이커머스 스타트업 블랭크코퍼레이션에 관심이 생겨, 블랭크 제품 광고 중 가장 인상깊었던 광고를 분석해보았습니다. 마약베게, 마약 매트...
    Date2019.04.30 By[YET/31]전혜민 Reply0 file
    Read More
  9. [John Lewis & Partners] 2015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Man on The Moon'

    https://www.youtube.com/watch?v=jGY-T4W-BOc 영국의 백화점 존 루이스 & 파트너스는 매년 11월 초가 되면  짧은 동화 한 편 같은 크리스마스 시즌 영상광고를 내보낸다. 존 루이스 & 파트너스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한...
    Date2019.04.30 By[Anti/32]김소희 Reply0 file
    Read More
  10. [스타벅스] 캠페인 인쇄광고

    위 스타벅스 인쇄 광고는 콜롬비아 Proximity에서 제작한 것이다. 처음 이 광고를 볼 때 다수의 사람들이 '스타벅스 광고에 왜 엑셀, 파워포인트지?' 라는 생각을 가장 먼저 할 것이다.  이렇게 궁금증, 호기심을 유발하며 사람들은 광고의 메인카피에...
    Date2019.04.30 By[Anti/32]김소희 Reply0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0 Next
/ 110




2019 . 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오늘일정: (Mon May 20, 2019)
  • P18 박민경 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