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KakaoTalk_20190607_175049398.jpgKakaoTalk_20190607_175050077.jpgKakaoTalk_20190607_175050339.jpg


어린아이가 지나갈 때 담배 피운 손을 숨기는 일,

금연 장소에 있을 때 담배를 다시 집어넣는 일,

담배를 피우려는 친구를 말리는 일,

흡연 중독자를 병원에 데려가는 일,


이 모든 행동에 '왜?' 라는 물음을 던지는 것으로 광고는 시작한다. 그리고 이 행동들이 모두 '금연본능'에 의한 것이라고 말해주며 광고는 끝난다.

이 금연캠페인이 새로웠던 이유는 흡연의 무서움이나 중독의 무서움 따위에 주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왜? 라는 메시지를 먼저 전달함으로써 보는 이로 하여금 집중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누구나 금연본능이 있기에 그것을 깨우라는 메시지를 통해 금연의 의지를 복돋아주는 뜻을 전달한다.


광고가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소비자가 눈치채지 못했던, 그러나 바로 반응할 수 있는 숨겨진 니즈, unmet needs를 자극하는 것이다. '금연본능'은 그들의 unmet needs를 자극하기에 좋은 키워드다. 흡연자들이 금연을 할 수 있도록 '의지'를 센스있게 자극했다는 점에서 이 광고를 극찬하고 싶다.


공지 [공지] 내가 본 광고 게시판 이용시 썸네일 이미지 필수! [임원단] 관리자 2014.05.26
  1. 포스트잇 인쇄광고

     이 광고를 보면 너무나도 공감된다. 치열했던 그날밤, 빛나는 당신의 아이디어는 포스트잇에 남아야 한다. 이 광고는 포스트잇의 기능보다는 우리의 삶에 포스트잇이 어떻게 스며들고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를 나타내고 있다. 그래서 전달 방식이 굉장히 감성...
    Date2019.06.15 By[Sharp/33]김은하 Reply0 file
    Read More
  2. 스키틀즈 인쇄 광고

       이 인쇄광고는 스키틀즈캔디 광고이다. 자세히 보면 스키틀즈로 동물들을 만든 것을 알 수 있다. 열대지방의 동물들, 즉 카멜레온 앵무새 개구리 등 화려한 색상의 특징을 스키틀즈의 알록달록한 색상과 연관지어 표현한 점이 참신하고 재미있었다. 굉장히 ...
    Date2019.06.15 By[Sharp/33]김은하 Reply0 file
    Read More
  3. [KT 5G x 갤럭시 S10 5G] TV 영상 광고

    KT 5G가 밀고 있는 3가지 기능(프로야구 라이브, 나를, 뮤지션 라이브)을 5G가 밀고 있는 VR 촬영기법을 사용해서 잘 표현을 했다. 정박으로 4박자로 리듬감 있게 나오는 bgm과 자신감 넘치는 모델의 클로즈업이 인상적이다. KT뿐만 아니라 갤럭시  S10 5G...
    Date2019.06.15 By[Primo/31]권의선 Reply0 file
    Read More
  4. [LG V50 ThinQ] 유튜브 바이럴 광고(feat.레드벨벳)

    일명 '아이린폰'이라고도 불리는 LG의 듀얼스크린 V50 ThinQ. 듀얼스크린폰이라는 특성을 살려서 드라마 보면서 쇼핑하기, 게임하면서 공략찾기 등의 편리한 기능들을 간결하게 잘 드러낸 광고다. 특히 인기 걸그룹인 레드벨벳을 모델로 사용하여 유튜브 ...
    Date2019.06.15 By[Primo/31]권의선 Reply0 file
    Read More
  5. [SNOW] 썸 탈 때 마음을 확인하는 법

    '스노우 카메라'의 SNS 바이럴 영상 광고다.  5분 가량의 러닝타임의 웹드라마 형식 광고인데, '5초 보고 5분짜리 광고를 직접 찾아온건 처음이다'라는 반응이 많다. 조회수가 무려 120만회를 찍었다.  썸을 타는 남학생과 여학생이 같은 친구한테 연애 ...
    Date2019.06.14 By[Primo/31]권의선 Reply0 file
    Read More
  6. [다방] 때가 됐다! 다방 할 때

    이번 캠페인은 실제 다방 사용자의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사용자들이 겪을 만한 상황을 통해 공감을 끌어내는 것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혜리의 코믹연기로 재미를 주어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을 수 있도록 의도한 광고이다. 공개 2주 만에 주...
    Date2019.06.08 By[YET/33]김솔휘 Reply0 file
    Read More
  7. [베로카]‘열정이 배로, 에너지가 배로’

    바이엘코리아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베로카의 광고모델로 권혁수를 발탁하고, 디지털광고를 공개했다.  ‘열정이 배로, 에너지가 배로’ 라는 메시지가 지쳐있는 일상에 에너지를 불어넣는 에너지 비타민으로서 베로카의 특징을 잘 설명해주고 ...
    Date2019.06.08 By[YET/33]김솔휘 Reply0 file
    Read More
  8. [e마트] 블랙이오 광고

    이마트는 ‘블랙이오’ 홍보를 위한 광고를 선보였다. '블랙이오' 광고는 신세계그룹의 다른 계열사인 SSG닷컴의 인기 광고 '쓱광고'를 패러디했다. 이마트 광고에는 '블랙이오'의 '이오'에서 따온 "이오! 이오, 이오~"라는 대사가 반복해서 나온다.  '이...
    Date2019.06.08 By[YET/33]김솔휘 Reply0 file
    Read More
  9. [보건복지부 금연캠페인] 깨우세요, 당신의 금연본능!

    어린아이가 지나갈 때 담배 피운 손을 숨기는 일, 금연 장소에 있을 때 담배를 다시 집어넣는 일, 담배를 피우려는 친구를 말리는 일, 흡연 중독자를 병원에 데려가는 일, 이 모든 행동에 '왜?' 라는 물음을 던지는 것으로 광고는 시작한다. 그리고...
    Date2019.06.07 By[YET/33]권다빈 Reply0 file
    Read More
  10. [카카오 골프] 골프예약을 톡처럼 쉽게

    이 광고의 센스가 돋보이는 이유는 '한방에 끝낼 수 없나?'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톡방에서 한방에'라는 슬로건으로 해결해준다는 것이다. 카카오택시가 처음 나왔을 때 모두가 카카오가 도를 넘는다고 생각했고, 카카오뱅크가 나왔을 때도 사람들의 반...
    Date2019.06.07 By[YET/33]권다빈 Reply0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2 Next
/ 112




2019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오늘일정: (Fri Nov 22, 2019)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